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교내소식

NEW [박물관] 제 30회 문화체험행사 성료

  • 2023-11-24
  • 640


 


아주대학교 도구박물관(관장 김종식)은 지난 4일 아주대학교 구성원과 그 가족 30명을 대상으로 제 30회 문화체험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아주대학교 구성원의 문화 역량을 강화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오전 9시 4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됐다.

  

행사는 ▲오이도박물관 관람▲자개 공예 체험▲오이도 선사유적공원 탐방▲조개 목걸이·문패 만들기 체험 순서로 구성됐다. 오전에는 오이도 박물관을 관람하고 자개 공예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오후 시간에는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 방문하여 선사시대 해안 생활상과 문화를 살펴보고 조개 목걸이와 문패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물관은 행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진 이벤트를 진행했다. 박물관 내부 심사를 거쳐 총 6인의 참가자가 선정되었고 도서문화상품권(3만원 상당)이 수여되었다. 시상은 김종식 박물관장이 직접 전달하였다. 


이번 문화체험행사에 참여한 김은혜 직원(장애학생지원실)은 “문화체험행사를 통해 두 자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두 자녀도 눈이 반짝반짝할만큼 즐거워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주대학교 도구박물관은 교내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를 대표하는 대학박물관으로서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과 문화강좌, 단오행사, 문화체험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주대학교 구성원과 지역사회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이들의 문화역량 강화와 문화적 가치의 발굴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