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선배들의 취업 성공 전략 함께 나눠요~ ‘AJOU-동문 멘토링’ 개최

  • 2024-05-07
  • 586


우리 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동문 선배들을 초청해 ‘2024 AJOU-동문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 주요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들이 직접 자리해 후배들과 취업 준비 전략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경기도·수원고용복지+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1일 체육관에서 열렸다. 40여 개의 상담 부스에 기업별·직무별 82명의 아주대 동문 선배들이 멘토로 나섰다. 재학생 1000여명이 행사에 참여해, 진로 탐색과 경력 개발을 위한 정보를 얻었다.


이날 멘토로 참여한 아주대 동문들은 삼성 그룹, 현대차 그룹, LG 그룹, SK 그룹 소속 계열사와 카카오 등의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들로, 자신들의 경험에서 나온 생생한 정보와 주요 취업 전략을 후배들에게 소개했다. 변리사로 일하고 있는 동문과 IBK기업은행을 비롯한 금융권, 행정안전부와 신용보증기금과 같은 국가기관 및 공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동문들도 자리했다.  


재직 선배들과 후배들은 취업 성공 경험과 직무별 필수 역량 및 취업 준비 전략, 진로 설정에 필요한 커리어 로드맵 수립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후배-선배 간의 만남과 멘토링 이외에 ▲퍼스널 컬러 진단 ▲진로 취업 컨설팅 ▲하계 현장실습 지원 상담(아주대 현장실습지원센터) ▲경기도·수원고용복지+센터의 청년고용 정책 홍보 등의 부스도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아주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 외국인 동문 선배들과의 멘토링 기회도 제공됐다. 우리 학교에서 학부를 마치고, 한국 현지 취업에 성공한 두 명의 선배들이 멘토로 나섰다. 


배영환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생생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선후배 만남의 장을 자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아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해마다 개최하는 ‘AJOU 동문 멘토링’ 외에도 동문멘토가 참여하는 ‘아주 NJob 멘토단’ 등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job.ajo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