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e-비즈 학생팀, 'KRX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상

  • 2022-09-26
  • 3579


우리 학교 e-비즈니스학과 학생팀이 'KRX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한국거래소(KRX)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한국거래소가 보유한 자본시장 데이터 및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및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열렸다.


우리 학교 e-비즈니스학과 박성우·주다은 학생이 Micro A.N.T팀을 구성해 참여, 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부상으로 상금 300만원과 한국거래소 데이터 구매 바우처 300만원이 주어졌다.


Micro A.N.T팀은 '1분 단위 데이터 분석을 통한 종목별 당일 주가 변동 예측'에 관한 아이디어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팀은 장 초반 1분 단위 데이터의 중요성을 분석하고,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법을 통해 당일 시가 대비 종가의 등락을 예측하는 트레이딩 솔루션을 제시했다.


박성우 학생은 "대량의 주식 데이터 분석 및 이를 통한 비즈니스 모델 도출 과정에서 IT기술과 경영 지식을 융합할 수 있었다"며 "e-비즈니스학과만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다은 학생은 "한국거래소가 보유한 양질의 데이터를 분석하며 금융 도메인 지식을 쌓을 수 있었고, 기술적 능력까지 함양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전과 끊임없는 자기 개발을 통해 학과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 왼쪽부터 e-비즈니스학과 박성우·주다은 학생